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절기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왜 사순절은 안 지키나??
    나비맘의 소망 2019. 4. 8. 21:32

    절기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왜 사순절은 안 지키나??

     

     

     

    하나님의교회는 유명합니다...

    하나님께서 세우신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곳으로요^^

    그런데..  "하나님의교회는 사순절을 안 지키나요??"

    전도하는 도중 대상자가 물어본 말입니다.

    지금이 사순절 기간이라고 말하면서..


    사순절??

    성경에서 본 적이 없는데 '사순절'이 무슨 날일까요??

    성경이 증거하는 하나님의 절기일까요??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에서 사순절에 대해 올려드립니다.

     

     


    사순절이란

    사순절(四旬節). 부활절 전 40일간 금욕으로 참회하는 기간을 가리킨다. 사순절은 4세기 초, 예수님의 부활을 미리 준비하는 절차가 필요하다는 사상에서 비롯되었다. 준비 기간을 정하는 과정에서는 여러 논쟁이 있었다. 결국 몇 차례의 수정 끝에 325년 니케아 공의회를 통해 40일로 정해졌다.

     

    사순절 풍습

    사순절 기간에 기독교인들은 엄격하게 금식을 실천했다. 좋아하는 음식과 고기를 가까이하지 않고 채소와 생선 그리고 계란으로 구성된 저녁식사만을 먹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이 규칙을 지키기 어려워했고 9세기에 와서는 이 규칙이 조금 완화되었다. 13세기에 간단한 식사들을 받아들이는 과정을 거쳐 현대에는 단식 자체보다 회개하며 경건함을 유지하는 기간으로 그 개념이 바뀌었다.


    예수님의 고난을 기념하는 올바른 방법

    성경대로 예수님의 고난을 기념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혼인집 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을 때에 너희가 그 손님으로 금식하게 할 수 있느뇨 그러나 그 날에 이르러 저희가 신랑을 빼앗기리니 그 날에는 금식할 것이니라 (누가복음 5:34~35)

    성경에서 신랑은 예수님을 가리킨다(마태복음 22:1~10, 25:1~13). ‘신랑을 빼앗긴다’는 표현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운명하실 것을 뜻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다음 날에 십자가 고난을 당하셨는데, 성경에서는 이 날을 ‘무교절’이라 부른다.

    무교절은 과거 이스라엘 백성들이 유월절을 지켜 재앙에서 보호받은 후, 이집트를 탈출해서 홍해를 건너기까지 겪었던 고난에서 비롯된 절기다. 구약시대에는 7일을 지켰지만 신약시대에는 예수님의 고난을 되새기는 의미로, 유월절 자정부터 예수님이 운명하신 오후 3시까지 금식하며 예배를 드린다(출애굽기 12:17~20, 레위기 23:6~8, 사도행전 20:6).

    하나님께 조금 더 잘 보이려는 마음으로 무언가를 더하면 그것이 곧 우상 숭배고 사람의 계명이다. 성경대로 하는 것이 순종이다. 진심으로 그리스도의 희생을 기념하고 본받으려 한다면, 사순절이 아니라 무교절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길이다.

    (출처: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에 올라와 있는 사순절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예수님의 고난을 기념하는 날이라..... 사순절을 만들어 지킨다??!!

    성경은

    내가 이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요한계시록 22장 18~19절)

    성경에 없는 사순절을 지키면 가감하지 말라는 하나님의 말씀에 위배가 됩니다.
    그리스도의 고난을 기념하고 싶다면.. 성경이 증거하는 하나님의 절기 무교절을 지켜야 합니다.

    얼마후면.. 예수님의 고난을 기념하는 절기 무교절이 돌아옵니다.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하나님의교회에서 사순절 대신 무교절을 지키길~~~~

     

     

     

Designed by Tistory.